We

postoo

Make New

truth
round-spring

Outsourcing Experience.

team-01team-02team-03team-04

외주의 모든 프로세스를 개선하는
Outsourcing Managing System

영업부터 계약, 정산, 프로젝트 등… 외주의 수 많은 과정에서 다양한 문제점이 발생합니다.
이런 과정에서의 리스크와 리소스는 최소화하고, 업무에 더 집중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Misson

round-spring

아웃소싱의 모든 업무 경험을 개선해요.

B2B SaaS 플러그를 통해 영업부터 계약, 정산, 프로젝트까지 개발 외주사의 전 업무 과정에서 발생하는 모든 문제점을 발견하고 해결해나가요.

truth

플러그 없는 아웃소싱은 너무 불편해요.

플러그를 한 번도 사용해보지 않은 유저는 있을지라도, 한 번만 사용해 본 유저는 없도록! 플러그가 없는 이전은 상상하고 싶지 않은 경험을 만들어요.

document-expand

이제, 업무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

아웃소싱 업무 이외의 과정에서 나타나는 리스크와 리소스를 최소화해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요. 플러그에서 정확한 매출 인식으로 새로운 목표를 설정할 수 있도록 도와요.

team-05

Culture

시야는 멀리, 시도는 빠르게

제공하고자하는 핵심 경험을 중심으로 분기별 주제를 나눠요. 주제에서 해결할 과제를 찾아내 가설을 빠르게 설정하고, 스프린트 방식으로 실제 시장의 반응을 바로 확인, 검증해요. 가설 검증에서의 실패가 두려워 너무 오래 고민하는 것 보다는 성패와 상관 없이 실제 사용자의 반응을 알아보고 인사이트를 쌓는 것을 지향해요.

효율주의 > 완벽주의

완벽한 디자인이나 코드를 만드는 장인보다는 사용자의 경험을 가장 효율적인 방식으로 개선하는 해결사로서 일해요. 당장의 문제를 우당탕탕 해결하는 것에만 집중하지 않고 전체 목표와 다음 분기, 스프린트에서의 영향도 함께 고려해 서비스 전체에서의 가장 효율적 접근 방법을 고민해요.

우리가 실제 사용하는 서비스

실제 아웃소싱을 진행하고있는 개발사의 팀으로써, 함께 일하는 동료들이 사용하는 서비스를 만들고있어요. 덕분에 가까이서 실제 사용자의 피드백을 발견할 수 있어요. 우물안에 갇혀 포스투 팀이 만들고 싶은 서비스를 만드는게 아니라, 실제 서비스를 사용하는 동료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피부로 느끼고 만들어나가요.

team-06

인하우스 ㅡ

truth

그런데 이제
에이전시안에 있는

플러그팀은 똑똑한개발자 조직에 소속된 Squard형태의 팀이에요. 플러그팀은 서비스의 전략을 주도하고, 기획과 디자인을 제안하는 PO, 플러그의 전신부터 설계하고 개발한 Frontend & Backend 개발자, 마케터로 구성되어 있고, 필요 시 똑똑한개발자의 유능한 PM, 개발자, 디자이너 동료들이 헬퍼로 참여해 서비스 제작을 돕기도해요. 플러그는 에이전시에서 느낀 인사이트로부터 시작된 서비스이기 때문에 에이전시의 상황을 지속적으로 지켜볼 필요가 있어요. 때문에 에이전시에 소속된 다른 동료들의 이야기와 코드리뷰 등 인사이트를 가감없이 공유해요. 그 덕분에 소규모 인하우스팀임에도 불구하고, 큰 에이전시 조직의 다양하고 새로운 외주 서비스 인사이트를 끊임없이 얻을 수 있어요.